한려뉴스임은정 기자 hanryeonews@naver.com|작성일 : 2023-09-15 13:31
지난해 열린 고성공룡세계엑스포 현장. 고성군 제공
대한민국 최고의 공룡축제 ‘2023고성공룡엑스포’가 오는 22일 고성 당항포관광지에서 개막해 38일 간 펼쳐진다.
고성공룡엑스포는 과거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의 역사와 다양한 종류의 공룡을 탐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선사한다.
올해 엑스포는 더욱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다양한 국가에서 모인 공연단이 선사하는 특별한 행진(퍼레이드)과 전시, 공연 그리고 체험이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교육적으로도 풍요로운 시간을 제공한다.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선보일지 알아보자.
엑스포 행사장에 가면 한 번은 꼭 봐야하는 행진(퍼레이드)이 이번 엑스포에서는 더욱 새롭고 웅장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엑스포의 꽃인 행진만큼은 꼭 봐야하는 선택이 아닌 ‘필수’ 코스이다.
다양한 국가 출신의 무대 경험이 많은 전문 외국인 연기자로 구성된 공연팀은 1일 2회(야간개장시 3회) 공룡분수부터 캐릭터관을 지나 상설무대까지 화려한 행진을 진행한다.
지난해 보다 11명이 늘어난 35명의 공연 단원들은 새로운 음악과 새 디자인으로 단장한 5대의 공룡 카트와 함께 단장을 마쳤다.
단원들은 행진에 이어 상설무대에서도 주제공연을 하루 2회 진행한다. 공연은 뮤지컬 형식으로 신나는 음악과 율동을 바탕으로 관객들과 연기자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고 공룡 세상을 만끽할 수 있도록 연출된다.
엑스포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공룡 행진과 주제공연은 올해도 여전히 엑스포의 주인공으로 빛날 것으로 예상된다. 엑스포의 가장 화려한 순간, 특별한 행진과 주제공연은 엑스포의 핵심 역할을 하며 계속해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서는 현대 기술을 활용한 아름다운 공룡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을 각각의 전시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오전 9시 10분부터 매시간 정각과 30분에 영상관의 3D 영상, 주제관의 4D 영상,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의 360도 써클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영상관에서는 3D 영상으로 7천만 년 전 공룡을 찾아 떠나는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주제관에서는 공룡들의 움직임과 함께 다양한 감각을 체험할 수 있는 4D 영상을 통해 공룡의 세계에 녹아들 수 있다.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의 360도 써클영상은 둘러싼 환경을 모두 보며 과거부터 미래, 자연과 현대기술의 만남을 잘 보여준다.
공룡 진품 화석과 작동 공룡을 볼 수 있던 공룡화석전시관이 전시 체험의 복합형 전시관으로 변신했다.
공룡시대 정글을 연상하게 하는 입구의 미디어아트부터 공룡 화석과 작동 공룡까지 다양하지만 보기 드문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공간을 지나 체험공간에는 손으로 직접 만지며 배울 수 있는 발굴체험 공간과 자유롭게 생각하고 그릴 수 있는 페인팅 공간이 있다.
발굴체험 공간에서는 편백나무 큐브 가운데 공룡 화석을 발굴하거나, 탐험대처럼 직접 모래밭으로 들어가 발굴을 체험할 수 있다. 페인팅 공간의 벽면에 이어진 회색세계에는 아이들의 상상의 나래가 펼쳐진 여러가지 색들이 알록달록 새로운 빛깔의 세계를 만든다.
주제관에서도 다양한 작동 공룡 전시와 VR 체험, 라이브스케치 등을 즐길 수 있다. 내가 그린 공룡 그림이 벽면에 연출된 영상에서 되살아나는 라이브스케치 공간과 공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인터랙티브 영상 공간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이외에도 공룡놀이마을, 식물원, 캐릭터관에서도 크고 작은 변화들을 만날 수 있다.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사전예매는 오는 21일까지 예매권 구입시 대인(만 19세 이상~만 64세 미만)은 14,000원(현장판매 18,000원), 소인(만 3세~만 18세)은 7,000원(현장판매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예매는 공룡엑스포 누리집(http://www.dino-expo.com/, ☏055-670-3826) 또는 잇펀((https://itfuntour.com/, ☏1533-3396)을 통해 가능하다.
이상근 조직위원장(고성군수)은 “가을 가족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고성을 찾아 고성공룡엑스포를 즐겨보길 바란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룡엑스포와 고성군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소중한 순간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