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무장애통합놀이터,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

전국 8만 3000여 개 중 심사 거쳐 최종 7개소 선정

한려뉴스임은정 기자 hanryeonews@naver.com|작성일 : 2024-12-12 17:26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네카 카카오톡공유하기

통영 무장애통합놀이터가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 통영시 제공

통영시는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조성된 ‘통영 무장애통합놀이터’가 행정안전부 주관‘2024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전국 8만 3000여개 어린이놀이시설 중 시·도 및 시·도 교육청에서 추천된 55개 시설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와 창의적인 놀이공간 등 5개 분야 20개 세부항목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위원들의 서면·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7개소가 선정됐다.
 
‘통영 무장애통합놀이터’는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차별 없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설계와 포용적인 놀이공간 구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입장 시 동작 센서를 활용한 음성 안내 시스템 도입, 지역사회 단체의 놀이기구 기부, 그리고 설계 단계에서부터 실 이용자인 어린이와 보호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지역사회의 참여를 이끌어낸 점이 주요 선정 사유로 꼽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은 어린이와 보호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특히 무장애통합놀이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포용적 공간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참고할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