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뉴스임은정 기자 hanryeonews@naver.com|작성일 : 2024-11-13 15:33
용호도 고양이 보호 분양센터. 통영시 제공
통영 용호도 고양이섬을 K-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전국 공모전이 열려 주목된다.
통영시는 오는 24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통영 용호도 고양이섬 K-관광명소 육성사업’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기 위해 ‘고양이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전의 주제는 ▷용호도의 특성을 살린 섬, 해양 콘텐츠 개발 ▷반려인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는 문화·관광콘텐츠 및 관광상품 개발 ▷홍보 마케팅 전략 개발 ▷민간협력 네트워크 아이디어 등이다. 고양이와 통영시 관광 발전 정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제안작에 대해 최우수 1건·우수 2건·장려 2건을 선정한다. 최우수작은 표창과 상금 200만 원, 우수작은 표창과 100만 원, 장려작은 표창과 상금 50만 원을 시상하며, 선정 결과는 12월 통영시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시 관계자는 “우수한 아이디어는 구체화해 ‘통영 용호도 고양이섬 K-관광명소 육성 사업 실행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고양이와 지역 주민이 상생하는 동물 친화적 관광명소 육성에 걸맞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