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장승포항 수변공원서 31일 '송년불꽃축제'

한해 보낸 시민 위로, 희망찬 새해 맞이

한려뉴스임은정 기자 hanryeonews@naver.com|작성일 : 2024-12-17 11:27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네카 카카오톡공유하기


거제 장승포항 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는 송년불꽃축제가 올해 마지막 밤인 31일 열린다.
거제시는 31일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장승포항 수변공원에서 ‘2024년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주최·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불꽃축제는 2024년 한 해를 보낸 시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하기 위해, ‘거제에 퍼지는 송년의 밤, 새해의 희망불꽃!’이라는 주제로 시민을 맞이한다.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식(오후 7시), 멀티미디어 불꽃쇼, 식후공연순으로 진행된다. 문화예술회관 입구부터 행사장까지는 차없는 불꽃거리가 조성된다. 
새해를 테마로 한 체험형 부스 6개동과 한파를 피하기 위한 온기쉼터, 홍보 리플렛 배부 및 경품 추첨을 위한 거제 관광 홍보부스를 올해 새롭게 운영한다.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해 해안선 구간 야간 시안성을 높인 안전휀스를 설치하고, 자원봉사자들이 현장에 투입된다. 임시주차장 1300여 면을 마련하고 방문객 편의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도 총 6대로 증편해 운영한다.
거제시 관계자는 “불꽃놀이 관람부터 귀가까지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를 진행하겠다”며  “많은 인파가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셔틀버스를 적극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